회고/느낀점

펄어비스 코딩테스트 후기

박한결 2021. 6. 18. 11:55

필기 -> 인성 -> 코딩테스트 순서

 

필기 -> ㄹㅇ 게임과 코딩을 접목시킴, 클래스, 포인터, 실제로 어떻게 불리는지 확인 포인터 개념 잘 알아야 할듯

코딩에서 중간에 생길수 있는 문제 물어봄

내적 문제/물리 문제 같은거 물어봄

멀티 스레드, 뮤텍스 등 운영 체제 문제 물어봄

의외로 네트워크 문제는 없었음

뒤에 문제 시간 없어서 못풀었는데

시간 있었으면 다  풀었을듯

인프런 C++강의 다 들으면 충분히 풀수있을듯한 무난한 문제였는데

시계 안챙겨가서 문제 다 풀지도 못하고 나와서 한이 넘침

 

인성 -> ㅠㅠ 이거도 적다가 다 못적음 그냥 개인 생각 물어보는거라..다 적어야했는데 너무 아쉬움

 

코딩테스트 -> STL못쓰게해서 그냥 C였는데 문법 몰라서 수도 코드로 다 작성하고 나옴;; 문제는 프로그래머스 레벨 1정도 씨 기본기 확인하는 정도였음

아쉽다 씨 조금만 공부했어도 됐을듯

 

못푼문제는

 

동적배열 뒤에 푸시백, 솔트 구현하는거랑

푸시백할때는 배열 크기가 부족할 시 배열 크기 바꿔주는기능까지 추가하는게 6번

 

7번

이진트리 검색, 추가 기능 추가

포인터였는데 쉬웠음 ㅠㅠ 근데 문법 몰라서 못품

 

8번

이차원배열에서 네모 상자의 개수 찾기

11111

10001

11111 일케 되어있으면 상자 하나인데

코테에서 다 나오는 dfs 패턴이니듯

 

연습해야지...